명상/글 모음

* 말의 소음을 넘어서

순수(Pure Soul) 2022. 9. 22. 16:53

* 어떻게 듣습니까? 

당신은 예상을 하고, 예상을 통해서, 야망과 욕망과 두려움과 걱정을 통하여 듣고, 듣는 것을 통해서는 듣기를 원하는 것만 듣고, 만족할 만하고, 기쁠 것 같고, 편안함을 줄 것 같고, 잠깐 당신의 고통을 경감할 것만 듣습니까? 
만일 당신 욕망의 가림막을 통해 듣는다면 
그때는 명백히 자신의 목소리만 듣는 것입니다. 
당신 자신의 욕망을 듣고 있습니다. 

또 다른 듣기의 형태가 있습니까? 
듣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말하고 있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것에 대해서, 즉 거리에서의 소음, 새들의 지저귐, 전차의 소음, 쉬지 않는 파도, 당신 남편의 목소리, 당신 아내, 당신 친구들, 어린아이의 울음에 대해서 자기 자신의 욕망을 투영하지 않고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가림막을 통해 듣는 것을 멈춰야 참으로 듣는 것이지요?

* 말의 소음을 넘어서

듣는 것은 쉽게 얻어지는 기술이 아니고, 그 안에는 아름다움과 커다란 이해력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존재의 다양한 깊이를 듣는데, 그러나 우리의 듣는 것엔 항상 편견이나 특정한 관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하게 듣지 않고 항상 개입하는 가림막이 있는데 우리 자신의 생각과 결론과 편견 등입니다. 

듣는 것은 내면에 조용함이 있어야 하며 가지려는 긴장에서 벗어난 이완된 주의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 경고는 아직 수동적이며, 언어적 결론을 초월해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말들의 혼란은 그것들이 단지 외부의 통신 수단이고, 말의 소리를 넘어서는 교감을 하려면 방심하지 않는 무저항의 경청이 있어야 합니다.

듣기를 좋아하는 자들인 청취자를 찾는 것이 극도로 드뭅니다. 우리 대부분은 결과와 목표를 이루려고 합니다. 우리는 영원히 이기고 또 정복합니다. 그래서 경청이 없습니다. 사람이 말들의 노래를 듣는 것은 오직 경청하는 데 있습니다.

* 마음을 담지 않고 듣기

당신은 새 소리를 들은 적이 있나요? 무엇을 들으려면 당신 마음을 조용하게 하세요. 신비스러운 고요가 아니고 단순한 고요입니다. 내가 당신에게 말을 하고 내 말을 듣는다면 당신은 조용해야 하고 마음속에 와글거리는 온갖 생각이 없어야 합니다. 

당신이 꽃을 볼 때 그것을 보는 것이지 
그것의 이름이나 분류나 어떤 종류에 속하는지 말하지 않습니다. 

https://suprememastertv.com/kr1/v/101570786722.html

 

지두 크리슈나무르티(채식인): 생활의 기술 - 참으로 듣는다는 것과 배움, 2부 중 1부 - 한국어

지두 크리슈나무르티는 국제적으로 저명한 영적 인물로 1895년 남인도에서 태어났으며 오늘날까지 여전히 역대의 가장 위대한 사상가와 종교 교사 중 한 분으로 여겨집니다. 그는 어떤 종교나

suprememaster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