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빛과 소리

『한 생에‍ 즉각 깨닫는다』Vs『부처님이 되기 위해‍ 사람은 세세생생‍ 영적 수행을 해야 하고‍ 무량 공덕을 쌓아야‍ 한다』

순수(Pure Soul) 2024. 2. 26. 17:26

(친애하는 스승님,‍ 제가 경전을 읽었을 때‍ 부처님은 『한 생에‍ 즉각 깨닫는다』고‍ 가르치셨습니다. 그러나 다른 경전에서는‍ 부처님이 되기 위해‍ 사람은 세세생생‍ 영적 수행을 해야 하고‍ 무량 공덕을 쌓아야‍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 모순을 설명해주십시오)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재미로 물어보자면‍ 당신이 세세생생‍ 영적 수행을 하지 않은 걸 어떻게 알죠?‍ 그러니 내가 반문하면‍ 답을 알게 될 거예요. 그게 첫째이고‍ 당신은 이미 세세생생‍ 영적 수행을 했으며 이번이 마지막 생애일 가능성이 있어요.‍ 그래서 부처님을 만나 한 생에 즉각 깨달음의 법문을‍ 수행하는 겁니다. 그것이 이유 중 하나죠. 재미 삼아 말하는 겁니다. 증명할 필요는 없지요.

그것이 첫째이고 두 번째 이유가 있습니다.‍ 당신이 물었으니‍ 재미 삼아 생각해보죠.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그것의 옳고 그름을 말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가 아는 바로는‍ 두 번째 이유가‍ 이것입니다. 이것은 추론이 아니라 내 이해에 근거한 것이죠.‍ 부처님은 두 종류가 있어요. 압니까? 하나는 연각불이고‍ 다른 하나는 완전한‍ 부처님입니다.

연각불은 다음과 같아요. 연각불은 영적 수행을 해서 홀로 도를 이룹니다. 아니면 부처님을 만나거나‍ 부처님의 말씀을 듣고‍ 홀로 수행하여‍ 도를 이룹니다. 그는 누구와도‍ 인연이 없기에 아무도 구할 수 없을 겁니다.‍ 그러나 완전한 부처님은‍ 많은 사람을 구할 수 있죠. 그는 세세생생‍ 사람들과 가까이 지내며‍ 그들을 돌보고 위로하고‍ 봉사하고 희생하고‍ 사랑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완전한‍ 부처님을 만나면 사람들은 그를 사랑하고 말씀을 듣고, 어디든지‍ 가는 데마다 따라갑니다.‍ 그는 보살도를‍ 수행하여 중생의 영생을 돕습니다. 이런 두 종류의 부처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부처님이 되어 중생을 구할 수 있으면 세세생생 자신이 이미 보살도를 수행한 것을 알게 되죠. 여러분은 희생하고‍ 많은 사람을 도와서‍ 그들과 인연을 맺습니다.‍ 부처님은 인연 있는‍ 사람들만 구했다고 합니다.‍ 영적 수행을 해서‍ 부처님이 되지만‍ 아무도 구원할 수 없고‍ 아무도 당신의 말을‍ 듣지 않는다면‍ 당신은 자신이‍ 연각불인 것을 알게 됩니다. 당신은 단지 이생에 부처님이 된 것입니다. 부처님의 힘으로 일생에‍ 깨달음을 얻고 해탈하는‍ 겁니다. 알겠어요?‍‍ 어느 쪽이든 좋습니다.

스스로 해탈할 수 있다면‍ 이미 좋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이‍ 스스로 해탈한다면‍ 나는 매우 기쁠 것이고‍ 부처님과 보살이 축하할 것입니다. 사람들을 구할 필요 없이‍ 자신만을 구하세요. 여러분은 한 생을‍ 수행해서 확실히‍ 바로 깨달을 수 있습니다.‍ 나를 따라 관음법문을‍ 수행한다면 천국과‍ 지옥의 모든 명예를 걸고‍ 나는 당신이 이생에 해탈할 것을‍ 장담할 수 있습니다.‍ 부처님이 되지 않더라도‍ 해탈할 것입니다. 알겠습니까?‍ 적어도 해탈할 것입니다.

https://suprememastertv.com/kr1/v/163414347871.html

 

인간으로 태어난 목적, 12부 중 11부:질의 응답 - 한국어

Q(m): 친애하는 스승님,‍ 제가 경전을 읽었을 때‍ 부처님은 『한 생에‍ 즉각 깨닫는다』고‍ 가르치셨습니다. 그러나 다른 경전에서는‍ 부처님이 되기 위해‍ 사람은 세세생생‍ 영적 수행

suprememaster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