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1.12.28 포모사 타이뻬이
☆ 인류를 가두기 위해 천사들이 만든 장벽 (1)
하느님이 처음에 아담과 이브를 여기 아래로 내쫓은 것은 그들이 고통받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일용할 양식을 얻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했습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것처럼 "너희 이마에 흐르는 땀의 대가로 너희는 빵을 얻을 것이다." 신은 이렇게 그들을 '축복' 해 주었습니다!
아주 오랜세월이 지난 후에 그들의 자손은 어떤 죄도 저지르지 않았고 단지 그들의 조상들만이 악을 저질렀으므로 신과 천상의 존재들은 그들에게 동정을 느꼈습니다. 지구에서 심한 고통을 겪는 것을 보며 참다못해 그들은 하느님에게 부탁했습니다. "제발 우리가 그들을 돕도록 해주세요. 그들은 잘 처신해 왔습니다. 그들은 단지 아담과 이브의 자손들일 뿐 더 이상 악의가 없습니다. 죄지은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들이니 제발 그들에게 기회를 주세요." 하느님은 결국 자비심을 내어 "좋다" 라고 말했습니다.
천사들은 우리에게 와서 많은 신통력과 우리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즉 우리의 삶을 좀더 편안하고 덜 고통스럽게 하는 좋은 기계를 만드는 방법 등을 가르쳤습니다. 선진적인 일부 과학자들은 우주 비밀의 과학기술을 우리에게 가르치기 위해서 위에서 내려온 존재들이었습니다. 그런데 예기치 않게 일부만을 배운 후에 우리는 그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기 원했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잘 배우기도 전에 나쁜 생각과 탐욕이 발동했습니다. 우리는 많은 것들을 만들 수 있음을 자만했습니다. 우리가
천사들과 대등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것을 가르쳐 달라고 그들에게 강요했습니다.
물론 천사들은 거절했습니다 "안돼! 최고의 신통력과 지혜는 높은 미덕이 따라야만 해. 그렇지 않으면 너희들은 나쁜 일을 하거나 제대로 그것을 사용할 수 없을 거야." 그들은 들으려고 하지 않았고 그것을 빼앗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이미 모든 무기들을 가지고 있었으므로 천상의 존재들에게 쳐들어가 위협했습니다. 그들은 정말로 그렇게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러자 우주의 파수꾼들이 반격했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무기를 파괴하기 위해 좀더 강력한 무기와 신통력을 사용했고, 우리 사람들을 원래 속해 있던 곳으로 되돌려 보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돌아오지 못하고 거기서 죽었습니다. 상황은 대충 이러했습니다. 그 이후로 불보살들은 더 이상 우리를 믿지 않았기 때문에 더 이상 신통력을 주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와! 우리는 이전에 대단한 신통력을 지녔었지요. 우리는 목성이나 화성, 태양까지 가는데 불과 몇 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강력한 무기와 신통력으로 무장했기 때문에 아무도 우리를 막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놀라운 무기를 가졌었지만 나쁜 일을 하는데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인류는 그때까지도 여전히 잔인하며 비도덕적이었습니다. 그들은 도덕적인 가르침을 들으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 인류를 가두기 위해 천사들이 만든장벽 (2)
천사들이 우리에게 신통력을 가르친 후에 우리 안에 있는 부도덕과 잔인함이 나타났고 그것들을 저지하기에는 이미 너무 늦었습니다! 우리는 동시에 우리의 도덕성을 발전시키지 못했습니다. 천사들은 윤리가 아니라 단지 신통력만 우리들에게 가르쳤습니다. 그때는 너무 늦었습니다. 우리는 이미 신통력을 갖게 되었고 우리의 도덕성을 훈련할 기회를 놓쳤던 것입니다. 그래서 천사들은 우리를 묶어둘 수 있는 이런 방법을 사용해야만 했습니다.
천사들은 어떻게 우리에게 창조자의 이러한 힘을 주면서 동시에 우리를 제어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우리가 그 수준에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에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좋거나 나쁜 행동을 해서는 안 됨을 우리 자신에게 상기시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제어할 수 있는 힘과 지력과 의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에겐 여전히 에고가 있습니다. 우리가 점점 더 많은 것을 성취하고 창조할수룩 우리의 거만함은 점점 더 커집니다. 그런 식으로 우리는 거기에 묶입니다.
또는 우리가 좀더 현명해지고 토론에서 좀더 유창하게 말하게 되면 우리는 매우 자만할 것입니다. "언쟁에서 이겼으니 내가 그보다 낫다. 나는 졸업을 했고 그 사람은 하지 못한거야. 나는 그가 할 수 없는 것을 할 수 있어..." 또 예를 들면 "나는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만 그는 느끼지 않아. 스승님은 참회하는 사람을 사랑하신다데! 내가 참회한다는 걸 당신도 알거야. 난 정말 위대해!" 여러분은 후회하는 것조차 거만함을 야기한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만들어 내는 무엇이나 우리로 하여금 자만심을 느끼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세번째 세계를 넘는 것은 아주 아주 어렵습니다.
겸손한 사람들은 말합니다. "와! 나는 매우 겸손해.나는 그보다 더 겸손해. 누가 나보다 더 겸손하겠어?" 스승님과 가까이 있는 사람들은 그들이 매우 위대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스승님은 나를 믿어! 나에게는 무언가 특별한 점이 있는게 틀림없어." 스승님과 가까이 할 수 없는 사람들은 그들 스스로 위로할 것입니다. "스승님과 가까이 있는 사람들은 악마야.(스승님과 모두웃음) 나는 심하게 앓고 있지 않아서 당신 곁으로 나를 부르지 않는 거야." (스승님과 모두웃음) 천사들은 정말로 천재적입니다. 나는 진정 그들을 존경합니다! 우리가 지나치게 영리하기 때문에 그것만이 인간들을 제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전에 우리는 행성의 방어층을 찢고 열어서 위로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원래 각 행성은 자체의 방어망을 갖고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지 못하면 그것을 부술 수 없습니다. 천사들은 너무나 어리석어서 우리에게 자기장을 없애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가 부숴 버렸지요. 그렇지 않다면 그렇게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원래 그들이 그렇게 무력적으로 우리 지구를 공격하려고 의도한 것은 아닙니다. 우리의 강력한 무기를 파괴하려고 아주 강한 힘을 써야만 했던 것입니다. 그 공격에 의해서 지구뿐만 아니라 우리와 가까운 혹은 우리와 같은 궤도를 도는 몇개의 행성들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결국 행성들이 완전히 파괴되어서 인간들은 거기서 살수 없었고 토양은 농사짖기에 적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구멍을 파고 땅밑에 살았습니다. 그들이 밖으로 나오려 할 때는 UFO안으로 재빨리 들어와야만 했습니다. 돌아왔을 때 또 다시 UFO에서 신속히 빠져 나와야 했지요. 대기는 너무 독성이 강해서 식물과 인간들에게 치명적이었습니다. 그당시 우리는 상공으로 올라가서 몇몇 행성들을 공격했고 당연히 그들은 보복했습니다. 부처들이 보복을 하지 말라고 말했지만 그것은 그들의 자연스런 반응이었습니다. 결국 그들도 업장을 초래하여 나중에 그 댓가를 치루야 했습니다. 이것이 정말 문제거리 였습니다.
~ ~ ~
☆ 인류를 가두기 위해 천사들이 만든장벽 (3)
우리가 세번째 세계에 도달했을 때 우리는 매우 자비로워졌다고 여겨집니다. 예를들면 우리는 어떤 애정에도 묶여 있지 않고 우리 스스로를 제어할 수 있어며 지혜와 창조력과 언변의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내면적으로 덕이 있는지 에고가 없는 상태에 도달했는지는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자의로 올라가는 것이 허락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어떤 무모한 일을 배워서 사람들을 해치기 위해 돌아온다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는 우리가 전에 했던 식으로 천사들을 공격할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세 개의 장벽을 가진 것만으로는 충분히 안전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네번째 세계에서 우리의 자유를 되찾을 것입니다. 업장이 없고 힘과 지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좀더 자유롭습니다. 그러나 우리 내면의 영혼은 여전히 감시하에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좀더 높이 올라갈수록 우리는 더 많은 시험을 당할 것입니다. 슬프게도 하느님 또는 부처님은 더 이상 우리를 믿으려 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총과 칼로 그들의 권좌를 빼앗으려 한다면 어떻하겠습니까? (스승님과 모두웃음) 우리는 관음보살을 위협하거나 석가모니불에게 "빨리 당신의 제자들을 집합시켜 그들에게 우리의 명령에 복종하라고 말하시오" 라고 하면서 항복을 요구할지도 모릅니다. 석가모니불이 인질로 붙잡히면 모든 천사들은 감히 어쩌지도 못하고 꼼짝 없이 항복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이 네번째 세계가 그렇게 광대하고 어둡고 뛰어넘기가 어렵고 오랜시간이 걸리는 이유입니다. 이곳은 최고의 세계를 방어하는 마지막 보호 지역입니다. 우리가 세번째 세계에 도달하면 우리는 이미 대단한 존재입니다. 우리는 신통력을 지녔고 영리하며 무엇인가를 발명해 낼 수 있고 감정의 굴레에서 자유롭습니다. 우리는 강한 의지력과 놀랄만한 힘을 가졌습니다! 우리가 그들의 세계를 빼앗기 위해 올라간다면 부처는 중대한 위기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우리를 막기에는 너무 늦습니다.
따라서 네번째 세계는 통과하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깨달은 스승의 보증 없이는 결코 그곳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세번째 세계와 네번째 세계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이 허락되며 거기에 머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고 1만6천 개의 태양으로부터 나오는 빛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우리는 윗쪽을 제외하고는 어느 곳이든 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을 안내해 주는 깨달은 스승이 없다면 숨겨진 통로는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 통로는 비밀번호가 필요한 비밀문과 같습니다. 국가 기밀처럼 한 사람 또는 두 사람만이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비밀번호나 비밀버튼은 국방부의 한정된 몇 사람만 알고 있습니다. 그외에는 아무도 모릅니다. 적국의 스파이가 그것을 알아낼까봐 염려해서 그렇습니다. 그렇게 되면 곤란하게 될테니까요.
지금 우리는 왜 네 가지 세계가 있는지 알았습니다. 매우 논리적인 체계가 아닙니까? (대답: 예) 그것은 전혀 불가사의한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나의 말을 의심하거나 맹목적으로 추측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 이렇지요? 정말 그런가요?"라고요. 의심의 여지가 있나요? (대답: 아닙니다)
1991.12.28 포모사 시후센타
'명상 > 빛과 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이들은 절대로 어둠 속을 걷지 않을 것이다』 (0) | 2019.01.29 |
---|---|
더 많이 연결될수록 좋습니다 (0) | 2019.01.24 |
수행이 어느 등급에 이르면 (0) | 2019.01.07 |
[출가의 공덕 중에서] (0) | 2018.12.06 |
*명상자리* 만드세요 (0) | 2018.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