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
그대의 마음을
과거나 미래로 향하게 하지 마십시오.
흔들림 없이 여기,
지금에 마음을 머물게 하고는
명상하십시오.
명상하고 있는 자만,
즉 명상자만을 명상하십시오.
이것은 모든 것들이 일어나는 곳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대 원래의 모습인 집으로
돌아오는 것입니다.-중략
진장한 자유는 명상이며
자유는 명상자의 근원속에
머물고 있습니다.
여타의 명상은 집중의 한 형태일 뿐입니다.
진정한 명상은 시작이 없으며
끝도 없습니다.
사실, 명상의 진정한 예술은
늘 명상하는 것입니다.
도달해야 할 어떤 곳도,
해야 할 어떤 일도 없습니다.
명상은 진정한 존재로서
집에 그냥 머무는 것입니다.
시간과 명상은 함께 할 수 없습니다.
명상은 시간을 없애기에
시간 개념을 지니면 명상이 파괴됩니다.
"명상해야만 한다"라는 생각조차
고요한 호수의 정적을 깨뜨리는
돌처럼 명상을 방해합니다.
그대는 눈을 통하여 보지 않으며
참나를 톻하여 봅니다.
참나가 참나를 봅니다.
눈을 감았을 때도 그대는
눈이 있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대가 사물을 아는 것은
시각을 통해서입니다.-중략
눈의 뒤를 보십시오.
앞을 향해 본다면 그대는 대상들을 보겠지만,
눈의 뒤를 본다면 그대는 주체,
즉 보는 자를 보게 될 것입니다.
보는 자는 모든것의 근원이며
사랑과 아름다움의 근원입니다.
----중략-----
"탐구하는 자가 남아있지 않을 때 까지 탐구하십시오."
마음의 습관들은 깨뜨리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비짜라(탐구.참나의 진리에 탐구)는 지속 되어야 합니다.
그대는 오랜 세월 무지한 채
살아왔습니다.
그대가 진리를 깨달으면
얼마동안 그대는 진리로서 머물러야 합니다.
그대는 매우 강해야만 합니다.
끓임없이 마음에게 질문하십시오.
어리석음으로 결코 돌아가지 않겠다고 결심하십시오.
일단 그대가 침묵 속에 있게 되면
침묵으로 고요하십시오.
-슈리 푼자
그대의 마음을
과거나 미래로 향하게 하지 마십시오.
흔들림 없이 여기,
지금에 마음을 머물게 하고는
명상하십시오.
명상하고 있는 자만,
즉 명상자만을 명상하십시오.
이것은 모든 것들이 일어나는 곳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대 원래의 모습인 집으로
돌아오는 것입니다.-중략
진장한 자유는 명상이며
자유는 명상자의 근원속에
머물고 있습니다.
여타의 명상은 집중의 한 형태일 뿐입니다.
진정한 명상은 시작이 없으며
끝도 없습니다.
사실, 명상의 진정한 예술은
늘 명상하는 것입니다.
도달해야 할 어떤 곳도,
해야 할 어떤 일도 없습니다.
명상은 진정한 존재로서
집에 그냥 머무는 것입니다.
시간과 명상은 함께 할 수 없습니다.
명상은 시간을 없애기에
시간 개념을 지니면 명상이 파괴됩니다.
"명상해야만 한다"라는 생각조차
고요한 호수의 정적을 깨뜨리는
돌처럼 명상을 방해합니다.
그대는 눈을 통하여 보지 않으며
참나를 톻하여 봅니다.
참나가 참나를 봅니다.
눈을 감았을 때도 그대는
눈이 있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대가 사물을 아는 것은
시각을 통해서입니다.-중략
눈의 뒤를 보십시오.
앞을 향해 본다면 그대는 대상들을 보겠지만,
눈의 뒤를 본다면 그대는 주체,
즉 보는 자를 보게 될 것입니다.
보는 자는 모든것의 근원이며
사랑과 아름다움의 근원입니다.
----중략-----
"탐구하는 자가 남아있지 않을 때 까지 탐구하십시오."
마음의 습관들은 깨뜨리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비짜라(탐구.참나의 진리에 탐구)는 지속 되어야 합니다.
그대는 오랜 세월 무지한 채
살아왔습니다.
그대가 진리를 깨달으면
얼마동안 그대는 진리로서 머물러야 합니다.
그대는 매우 강해야만 합니다.
끓임없이 마음에게 질문하십시오.
어리석음으로 결코 돌아가지 않겠다고 결심하십시오.
일단 그대가 침묵 속에 있게 되면
침묵으로 고요하십시오.
-슈리 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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