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빛과 소리

1부-욕망을 다스리고 가장 안전한 깨달음의 법문을 선택하라 Control One’s Desires and Choose the Safest Method of Enlightenment

순수(Pure Soul) 2020. 5. 26. 17:00

여기 세상에서는‍ 편리하고 안락하지만‍ 우리를 너무 복잡하고‍ 탐욕스럽게 만들고‍ 뭔가를 원하도록 만들어‍ 우리는 인생의 목적이‍ 무엇인지를 잊어버립니다. 더 고귀하고 더 온화하고‍ 남에게 친절해야 한다는‍ 걸 잊어요.

아주 어렵죠. 업 때문에,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업의 영향 때문에,‍ 혹은 질투나‍ 물질적 이득이나‍ 경쟁심 때문에,‍ 여러분을 해치는‍ 나쁜 에너지를 투사하는‍ 무자비한 이들 때문에요.

그들은 여러분 마음을‍ 매우 불편하게 만들어요. 그러면 원인도 모르게‍ 갑자기 매우 동요되거나‍ 심한 질투를‍ 느끼게 되죠. 이런 상태가 어디서‍ 비롯된 것인지도 모르고‍ 그것을 통제할 수 조차‍ 없습니다. 내적 외적으로 불타는 듯‍ 아주 기분이 나빠져요. 우리는 인류 전체와‍ 함께 있으니까요.

어딘가에 혼자 있으면‍ 더 낫습니다. 정말 그래요. 스승은 안되죠. 스승은 혼자일 수가 없어요. 어딜 가든 업이 따라와요. 달아날 수가 없어요. 예로, 내가 명상과 안거를‍ 하는 건 날 위해서가‍ 아니라 남들을 위해서죠. 그러므로 어디서나 불시에 나타나는 업장과‍ 나쁜 에너지에서‍ 벗어날 수 없어요.

~*~

요가난다의 스승처럼요. 그는 단지‍ 아스트랄계로 올라가서‍ 가르쳤는데도‍ 이미 행복했어요.

그곳 존재들은 가르치기‍ 더 수월하다고 했죠. 그들은 더 평화롭고‍ 더 지적이고‍ 더 협조적입니다. 그들의 본성은 달라요. 여기서처럼‍ 육신의 문제를‍ 처리하지 않아도 되죠. 우린 일해야 하죠. 주말에도 일만 하죠. 일해서‍ 돈을 벌어야 하고‍ 집세, 자동차 할부금, 보험료, 의료비, 병원비 등을 내야 해요. 세금도 내야 하고 또…‍

아스트랄계 사람들은‍그럴 필요가 없어요. 생각만 하면‍ 원하는 걸 얻습니다. 하지만 별로 원하지도 않죠. 저급한 아스트랄 존재들을‍ 제외하면요. 그들은 뭔가를 원해요. 아스트랄계 사람들은‍ 우리보다 더 나은 삶을 살죠. 하지만 낮은 아스트랄계나‍ 지옥 수준의‍ 아스트랄계 존재들은‍ 여기 우리와 거의 비슷한‍ 욕망을 갖고 있어요.

때론 뭔가를 더 얻기 위해‍ 높은 천국이나‍ 높은 아스트랄계와‍ 싸움을 벌입니다. 그들은‍ 우리보다 더 수월해요. 우리는 물질적인‍ 도구만 갖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럼에도‍ 요즘은 생활을‍ 매우 편리하게 하는‍ 대단한 새 발명품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그건 아무것도 아녜요. 천국에 있는 것에 비하면‍ 고급 쓰레기라 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