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빛과 소리

🟧 세상은 환상일 뿐이다 1부에서 [발췌]

순수(Pure Soul) 2022. 11. 28. 07:57

🔔 위에는 감정도 없고 걱정도 없고 에고도 없고 두뇌도 없고 인간이 열망하는 그런 중요한 것들이 없어요. 위에서 내려올 때 3세계를 지나야 해서죠. 예를 들어 5세계에서 내려오려면 3세계를 지나야 하지요. 여러분은 거기서 도구와 장비들을 갖출 겁니다. 그럼 뭔가 창조하고 싶어질 거예요. 이것저것을 짓고 싶어하고 갖고 싶어할 겁니다.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세상에서 뭔가 창조하여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데 일조하고 싶어질 테고… 또 다른 것들이 있죠. 2세계로 내려왔을 때는 마음이 주어집니다. 마음은 두뇌와는 다르죠. 더 내려오면 두뇌를 갖게 되고요.

마음은 강력하고 신통력도 있어서 그걸 통해 많은 걸 알게 될 겁니다 하지만 너무 빨리 좋아하지 마요. 내려올 때 다른 것들에 의해 가로막히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귀 멀고 눈 멀게 되는 거죠. 많은 지식이 있어도 우린 그걸 꺼내서 사용하지 못합니다. 많은 걸 이해하지만 그걸 인식하지 못합니다. 가로막혔기 때문이죠.

그걸 가질 수 있지만 되찾으려면 정말 힘들게 노력해야 합니다. 그걸 얻으려면 평생이 걸리죠 최소한 인생의 3분의 2나 반이 들죠. 신통력만을 얻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하고 수행한다면 그걸 얻을 수 있어요. 단지 우리 힘을 되찾는 게 오래 걸릴 뿐이죠.

신통력은 그저 3세계의 힘일 뿐이에요. 하지만 크게 소용은 없죠. 여전히 3계 이내입니다.  2세계에 이르면 두뇌가 아니라… 마음이 주어질 겁니다. 그러니까 그것도 두뇌지만 그 뒤에 보이지 않는 힘이 있다는 거죠.

마음은 많은 걸 줍니다. 우린 많은 걸 알 수 있고 총명해지지만 이 세상 안에 있을 뿐입니다. 그리고 마음은 지성을 뜻합니다. 마음이 있을 때 에고도 있죠. 『난 이걸 할 수 있다』 『난 이러저러하다』 그것도 문제를 가져오죠.

어떤 사람들은 많은 걸 할 수 없어서 열등감을 느끼며 자신을 탓합니다. 전부 마음에서 오는 거죠. 그건 우리가 아닙니다. 우린 여기 와서 이것저것을 배웠고 자신이 한다고 생각했죠. 우린 할 수 있거나 할 수 없다고 생각했죠. 우리가 할 수 있었던 건 자랑스럽게 느끼게 했고 할 수 없었던 건 열등감을 느끼게 했어요.

더 내려오면 아스트랄계이죠. 거긴 다양한 도구를 주죠. 이 세상에선 어떤 면에서 도울 수 있는 도구겠지만 쓸모는 많지 않아요. 우리가 해탈하도록 도와주진 않아요. 신통력을 기억한다면 업만 더 지을 거예요.

그 다음 우리가 아스트랄계에 이르면 행복, 분노, 슬픔, 기쁨 이런 감정을 갖게 됩니다. 분노와 기쁨이 없다면 그나마 아주 좋은 거죠. 사랑을 갖는 것도 골치 아픕니다. 문제를 일으키는 건 기쁨이나 분노만이 아니죠. 사랑은 구속합니다. 마음 또한 거기서 모든 걸 계산하지요.

우리는 내려올 때 이미 많은 규정에 매이게 돼요. 이것은 해야 하고 저것은 하면 안 되죠. 사회가 허락하지 않고 받아들이지 않는 등… 하지만 사회가 뭐죠? 아무도 안 내려오면 사회도 없죠. 그렇죠? 사람들을 구속하는 규정도 많지 않을 거고요.

우린 모두 너무 바빠요. 많은 일을 하느라 바쁘고 왕과 국가, 신앙에 충실하느라 바빠요. 모든 게 우릴 바쁘게 해요. 그 모든 몸을 떨쳐버려야 자유로워질 거예요. 그 세 개의 몸은 성주괴공의 그 세계들에 우리를 묶어놓습니다. 정말 쓸모가 없죠. 우릴 바쁘게 해서 위로 못 올라가게 할 뿐이죠.

우린 계속 떨어지고 가라앉으며 끝없이 반복해서 일을 합니다. 소위 많은 천재들이나 어릴 때부터 악기를 연주할 줄 아는  영재들, 영특한 이들은 막 돌아온 겁니다. 제아무리 똑똑하고 유명하고 성공해도 마찬가지예요. 여전히 이 규정들 안에서 윤회합니다. 이 감옥 안에서요. 그리고… 전부 에고죠.

우린 법을 지킨다 생각하죠. 규정을 알고 이것저것을 이해한다고요. 다 에고예요. 쓸모 없어요. 하지만 고통은 너무 많죠! 이 모든 걸 꿰뚫어 본 뒤엔 중생들이 너무나 큰 고통을 받는다고 느껴 가엾게 여깁니다. 아직 그걸 간파하지 못한 사람들은 자기들이 잘하고 있는 줄 알죠.

그들은 뭔가를 하고 사회에 뭔가를 제공하며 성공과 명성을 얻고 가족을 부양하고 성공을 거둡니다. 계속 이렇게 하면서 동분서주하는데 끝내 아무것도 얻지 못하죠. 이 세상에서 많은 걸 성취하지 못해요.

얼마나 성공을 했든 몇 십 년 뒤에는 다 두고 떠나야 합니다. 성공하든 못하든 마찬가지일 겁니다. 윤회를 해야 하죠! 다음엔 어디로 갈지 알 수 없습니다. 여전히 감옥 안에서 돌아다닙니다. 그저 장소만 다르고 방만 다를 뿐이죠.

그럼 마음은 또 말합니다. 『와! 난 위대해 난 성공했어』 그러면 그걸 자랑스러워 하죠. 만일 우리가 관계에 만족하면 때로 자부심을 느끼며 다른 면을 잊어버립니다. 그럼 위로 올라갈 수 없죠. 이렇게 돌아다닐 뿐이죠.

🟧 세상은 환상일 뿐이다 1부에서 [발췌]